롯데는 이민석(2승 4패 4.33)이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7일 KIA와 홈 경기에서 4이닝 6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이민석은 유독 KIA만 만나면 흔들리는 문제를 벗어나지 못했다. 삼성 상대로 5월 17일 홈에서 4.1이닝 4실점 투구 이후 처음인데 최근 2경기 연속 부진은 없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할듯 하다. 전날 경기에서 류현진과 한화의 불펜 상대로 4점을 올린 롯데의 타선은 상대의 안일한 플레이에서 나온 찬스를 멋지게 득점으로 연결했다는 점이 그나마의 소득이라고 할수 있는 부분이다. 일단 무득점 행진에서 벗어난게 어딘가 싶을 정도. 4.2이닝동안 3실점으로 무너진 불펜은 리베라토라는 자연 재해가 너무나 아쉽다.
삼성은 헤르손 가라비토(2승 3패 2.13)가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9일 KT 원정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가라비토는 페이스가 좋은 팀에게 당하면서 자연 재해 피해를 입고 말았다. 롯데 상대로 시즌 첫 등판인데 홈에 비해 원정에서 기복이 있다는 점이 변수가 될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양현종과 성영탁 상대로 4점을 올린 삼성의 타선은 홈에서 홈런이 나오지 않을때의 문제를 여실히 드러내고 있는 중이다. 최근 원정에서 기복이 심하다는 점이 중요 변수가 될듯. 3이닝동안 4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최악이라는 표현이 매우 잘 어울린다.
양 팀 모두 주중 시리즈에서 끔찍한 시리즈 스윕 패배를 당했다. 이번 경기에서 누가 먼저 더 살아나느냐가 관건이 될듯. 일단 강속구 공략에 문제를 겪고 있는 삼성이나 타선이 가라앉은 롯데나 서로 상황이 좋지 않긴 매한가지다. 그러나 후반 불펜의 안정감은 그래도 롯데가 더 나은 편이고 결국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이다. 투수력에서 앞선 롯데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6:5 롯데 승리
승1패 : 1
핸디 : 롯데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홀
5이닝 승패 : 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